
요즘 등산화 시장이 핫🔥 하다는 소식, 알고 계셨나요?
코로나 때부터 산을 타기 시작한 사람들이 점점 레벨업! 하면서
이제는 초보를 넘어 준전문가급 등산객이 많아졌어요!
게다가 SNS랑 등산 커뮤니티에서도 장비에 대한 정보가 활발하게 공유되다 보니,
그냥 등산화보다는 고급지고 기능 빵빵한 프리미엄 등산화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답니다!
등산하는 사람들, 점점 늘어나는 중!
산림청에서 진행한 2022년 ‘등산 및 숲길체험 국민의식 실태조사’ 결과를 보면,
전국 성인 남녀 1800명 중 78%가 한 달에 한 번 이상
등산이나 숲길 체험을 한다고 답했대요!
와, 이 정도면 등산이 거의 국민 취미라고 해도 되겠는데요?
특히 요즘 젊은 사람들은 백패킹처럼 장거리 트레킹을 즐기는 경우도 많아졌어요.
그래서 **2026년까지 849km 길이의 ‘동서트레일’**도 생긴다고 하니,
앞으로 국내에서도 긴 코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올 예정!
가성비에서 프리미엄으로! 진화하는 등산화
우리나라 등산화 시장도 이렇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계속 발전하고 있어요.
• 코로나 시절: 초보 등산객들을 위한
가성비 좋은 등산화가 인기였어요!
• 요즘: 경험이 쌓인 등산객들이 늘어나면서 고성능
, 프리미엄 등산화에 대한 수요가 폭발 중!
그래서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이에 맞춰 기능성 최고! 퍼포먼스 끝판왕!
등산화들을 선보이며 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답니다.
산에서도, 일상에서도 신을 수 있는 등산화!
요즘은 등산화가 꼭 산에서만 신는 신발이 아니에요!
고프코어(Gorpcore)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등산화도 스타일리시하게 변신 중이에요.
고프코어가 뭐냐면, 원래 아웃도어용으로 나온 기능성 신발이나 옷을 일상에서 힙하게 활용하는 스타일을 말하는 거예요.
그래서 기존의 투박한 디자인에서 벗어나 세련된 색감,
깔끔한 디자인의 등산화들이 쏙쏙 등장하고 있어요.
덕분에 산에서도, 출근길에서도, 여행지에서도 신을 수 있는 다용도 등산화들이 많아지고 있죠!
요즘 핫한 프리미엄 등산화 브랜드들!
1. 네파 – ‘칸네토 고어텍스 II’
네파에서는 산에서도! 여행에서도! 어디서나 신을 수 있도록 만든 등산화를 출시했어요.
기존 등산화들이 대부분 어두운 컬러였던 것과 달리,
미니멀한 샌드 컬러를 적용해서 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
“등산화도 패션이다!“라는 걸 보여주는 제품이죠.
2. K2 – ‘플라이하이크’
케이투코리아(K2)에서는 등산화와 러닝화를 합체✨ 시킨 ‘플라이하이크’를 선보였어요
덕분에 가벼운 등산은 물론이고, 트레일 러닝까지 가능!
경량성과 쿠셔닝이 좋아서 발이 편안~한 등산화랍니다.
3. 노스페이스 – ‘에너지 테크 컬렉션’
노스페이스에서는 하이킹과 트레킹, 심지어 일상생활까지 커버할 수 있는
**‘에너지 테크 컬렉션’**을 출시했어요.
요즘은 한 가지 용도로만 신는 신발보다 멀티 기능성을 갖춘 제품이 대세라서
, 노스페이스도 이런 흐름에 맞춰 등산화 시장을 공략하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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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등산화는 그냥 “산 탈 때만 신는 신발”이 아니에요!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잡은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어요.
앞으로 더 많은 브랜드들이 멋지고 편안한 프리미엄 등산화를 선보일 테니,
우리도 발 빠르게(👣) 최신 트렌드를 따라가 보자구요!